안녕하세요! 더으뜸 정형외과입니다.
이번에 더으뜸 정형외과가 초음파 진료 우수병원으로 선정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더으뜸 정형외과의원(대표원장 신승호)이 대한초음파의학회로부터 초음파 진료 우수병원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초음파의학회는 1980년에 창립된 국내 초음파 의학 분야의 권위 있는 학회로서, 2011년부터는 정기학술대회인 ‘KSUM(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을 개최하고 있으며 아시아초음파의학회도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학회의 공식 학술지 ‘ULTRASONOGRAPHY’는 2021년 영향력지수(Impact Factor) 4.725를 달성하는 등 SCI급 국제 학술지로 성장해 한국의 초음파 의료를 선도하고 있다.
초음파를 통한 진료는 높은 주파수의 음파를 인체 내부로 보낸 후 반사되는 음파를 영상화 시킨 것을 말한다. 장기의 움직임은 물론 혈류까지도 측정이 가능한데,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아 무해하고 비침습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초음파 진료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확대나 보급화 등으로 무분별한 진료가 많아진 가운데 이번 인증 기관들을 통해 보다 확실하고 안정적인 검사가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과 더불어 초음파 진료 우수병원으로 지정된 더으뜸 정형외과 의원은 근골격계 질환 초음파 검사는 물론 최근 개소한 혈관센터를 통해 하지정맥류, 정계정맥류, 투석혈관 등을 진료하는 데에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신승호 대표원장은 “과잉진료도 부실진료도 없이 항상 정확한 결과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실”이라며 “본원에 소속된 인터벤션 영상의학 전문의를 포함한 초음파 전문 의료진을 통해 앞으로도 보다 나은 초음파 진료 환경 제공을 위해 힘쓸 것”이라 밝혔다. 한편 이번 초음파 진료 우수병원은 의료진이 모두 초음파인증의 자격과 대한초음파학회가 인정하는 수준의 진료를 시행하는 병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출처 : 팜뉴스(http://www.pharmnews.com)
기사원문 :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3470
더으뜸 정형외과에서는 근골격계 질환은 물론
혈관통증 관련 질환에서도 초음파 치료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초음파 치료의 핵심인 인터벤션 영상의학 전문의가 직접 하지정맥류, 정계정맥류, 투석혈관 관리 등
다양한 정맥통증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더으뜸입니다.
앞으로도 더으뜸의 발전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